[워크샵후기] 마케터가 읽어주는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를 배워봅시다.

항상 고객에게 어떻게 전달해야될까를 고민하고, 어떤 방법으로 접근해야하는가를 생각하는 마케터를 위해 이 워크샵은 잘될 수 밖에 없다며 제가 신신당부했었는데요.

역시나 시작부터 관심을 많이 받아 초반부터 거의 종료되었죠. 관심을 많이 받았던 워크샵, 관심만큼 좋은 강의였는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IMG_0717

공책뿐 아니라 노트북도 많이 가져오셨더라구요.

노트북의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살펴보며 체크를 하시기도 하고, 비교를 해보시기도 했답니다.

IMG_0715

참, 오늘의 강사님을 제가 소개하지 않았죠?

타라(Tara Yoon)는
직접 필드에서 마케팅 업무를 해오신 그리고 하고 계신 분이예요. 해외에서 아시아 지역의 마케팅을 담당하시며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을 보유하게 되었구요.

현재는 컨설턴트로서 여러 클라이언트들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토출해내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시죠. 실력은 물론, 미모까지 겸비한 정말 멋진 분이셨습니다.

IMG_0719

IMG_0720

여러 그래프와 사례들로 실질적인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내는 방법을 말씀해주셨어요. 이 워크샵은 기초반으로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집중하기보다는, 알짜배기 마케팅활용법으로 가설 — 검증의 반복되는 과정을 통해 좋은 결과를 내는 방법을 알려주신거죠.

전문적으로 어떻게 데이터를 분석하는지 알고 싶으신 분들, 다음번엔 놓치지 마세요:)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