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핫한 코워킹 스페이스, Woolf Works

여성들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를 소개합니다.

하이브아레나에는 9월부터 Singapore Polytechnic에서 온 2명 학생들의 인턴십을 진행합니다. 바로 Yi Fang와 Tianqi인데요. 저희 인턴십에 참여할 친구들이 생생한 싱가포르의 코워킹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영어로 작성한 내용을 커뮤니티 매니저인 제가 번역하여 소개할께요. 그 첫번째 포스트는 싱가폴에서도 요즘 가장 핫(Hot)하다는 Woolf Works인데요. Tianqi가 작성한 Woolf Works 이야기 함께 들어보실래요?!

Woolf Works: 여성들의, 여성들을 위한, 여성들에 의한

Woolf Works에 대해 알아보자

싱가포르에 있는 여성들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 (Coworking Space), Woolf Works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Yvonne와 저는 Woolf Works’의 창업자인 Michaela Anchan과 굉장히 유익한 인터뷰를 했습니다. 여러분과 그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Michaela Anchan는 굉장히 에너지 넘치고, 멋진 여성이예요. 우리는 Michaela에게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되었는지부터 여쭤봤어요. 그녀가 학생일 때, 집에서는 일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녀 스스로 이런 공간을 필요로 했고, 미국에 있는 Hera-hubIn Good Company로부터 영향을 받았습니다. 시장측면에서도 실제 여성들이 다른사람들과 공유하고,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는 코워킹 스페이스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녀는 또한 Woolf Works는 여성들의 작은 그룹들로 이루어진 커뮤니티라고 말했습니다. 커뮤니티 멤버 중 일부는 공부를 하기도 하고, 포토그래퍼, 패션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블로거 그리고 소설가도 있습니다.

이런 멋진 사람들이 한 공간에 있다는 게 멋지지 않나요?

코워킹스페이스 문화로 얘기를 하면, Michaela는 한달에 한번 커뮤니티 멤버들이 함께 점심 먹기, 저녁 음료 즐기기 그리고 서로 알아가기 위해 일주에 한번은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보통 멤버들은 하루에 3~4시간정도 함께 일하러 옵니다.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워크샵, 그리고 예술 전시 등이 워크샵 공간에서 진행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Michaela에게 미래에 이루고 싶은 물어봤어요. 잠시 생각을 하더니, 2015년 말에는 싱가포르의 서쪽 지역에 또 하나의 지점을 열고 싶다고 하네요. 그러나 꼭 기억해야할 것은 새로운 지점을 여는 것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코워킹 스페이스는 첫째로 커뮤니티를 만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찍은 사진들이예요. 전 포토그래퍼도 아니고, 일하는 다른 분들을 방해하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Woolf Works_01

Woolf Works_02

Woolf Works_03

Woolf Works_04

Woolf Works_05

Woolf Works_06

마지막으로 Michaela와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인터뷰를 끝내기 전에 Woolf Works의 행운을 바랬습니다. 그녀와 멋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이렇게 경험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Woolf Works_07

Woolf Works에 더 알고 싶으신 분은

http://www.wooflworks.sg

Email: michaela@woolfworks.sg

Twitter: michaelaanchan

[원문] Know more about Woolf Works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